om01basicoperation0350

톤 제너레이터 블록에는 3개의 합성 시스템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사운드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.

AWM2 사운드 엔진은 각 요소에 지정한 후 필터 및 EG(엔벌로프 제너레이터)를 사용하여 음향을 변경할 수 있는 샘플링된 음파 데이터가 포함된 파형을 특징으로 합니다. 각 일반 파트는 최대 128개의 요소를 사용하여 폭넓은 범위의 풍부한 음향을 생성하므로 표현력 넘치는 음향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. 각 음이 여러 다양한 음악에 사용될 수 있도록 실제 어쿠스틱 악기에서 샘플링된 “미가공” 파형이 처리된 상태이므로 이 사운드 엔진은 피아노 및 관악기와 같은 악기의 실감나는 음향을 생성합니다. 실감나는 악기 음향을 재현할 때는 물론 필터 및 EG를 활용하여 완전히 새로운 음향을 창출할 때에도 이 사운드 엔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드럼 파트의 경우 최대 73개의 드럼 키를 통해 건반 각각에 타악기 음향의 파형을 지정하여 원하는 드럼 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드럼 파트에는 건반 각각에 타악기 음향의 파형을 지정하여 원하는 드럼 키트를 생성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최대 73개의 드럼 키가 있습니다.

개별 드럼 음량(건반별로 다름) (C0~C6)

FM-X 사운드 엔진은 8개의 오실레이터(오퍼레이터)를 통해 각 오퍼레이터에 의해 생성되는 음파의 주파수를 변조하여 풍부한 배음을 창출합니다.
오퍼레이터는 캐리어와 모듈레이터의 두 기능으로 분류됩니다. 모듈레이터는 다음 오퍼레이터를 변조하며, 캐리어는 결과적인 음향을 생성합니다. 오퍼레이터가 자체적으로 변조되는 기능을 “피드백”이라고 합니다. FM-X 사운드 엔진에는 오퍼레이터를 연결할 때 사용되는 패턴이 88개인 사전 프로그램된 알고리즘이 내장되어 있습니다. 이 사운드 엔진을 사용하면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오퍼레이터 음파의 배음을 제어하고 AWM2 사운드 엔진에서 제공되는 동일한 고품질 필터, 이펙트 및 EQ를 적용하여 일반적인 FM 사운드 엔진을 통해 실현될 수 있는 것보다 복잡한 음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(1)피드백
(2)모듈레이터
(3)캐리어
(4)오퍼레이터
(5)주파수 모듈레이션
(6)알고리즘
(7)FM(주파수 모듈레이션) 예시
(8)모듈레이터 음파
(9)캐리어 음파
(10)변조파

AN-X는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거동을 아주 세밀하게 디지털 방식으로 재현하는 가상 아날로그 사운드 엔진입니다.
기존 특성과 혁신적인 특성을 겸비한 차세대 AN 사운드 엔진의 오실레이터는 더욱 유연하게 모듈레이션 및 음파 형성 기능을 제공하므로 “실제” 빈티지 음향부터 날카롭고 격렬한 음향까지 광범위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  • 3개의 오실레이터와 1개의 노이즈 제너레이터를 갖추고 있습니다.
  • OSC3은 (주파수 모듈레이션 또는 링 모듈레이션을 통해) OSC1 및 OSC2를 변조합니다.
  • 각 OSC는 Pulse Width, OSC Self Sync 또는 Wave Shaper를 사용하여 음파 형성을 제어합니다.
  • Filter 1Filter 2 전후에 출력되도록 각 OSC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